팜스프링스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모험을 즐기기 위한 여행 계획
Dear Traveler,
이 글에서는 팜스프링스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자연 속 소소한 모험을 즐기기 위한 여행 계획을 소개합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항상 먼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이 여행을 통해 궁극적으로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여행을 통해 기대하는 바를 먼저 생각해 봄으로써 구체적인 계획을 하나씩 세워가는 거에요. 그렇게 여행의 목표와 테마가 정해지면 호텔, 방문할 장소, 할 일들, 그리고 여행 일정까지 계획하게 됩니다. 이번 팜스프링스 여행 준비 과정을 다양한 정보와 함께 공유합니다.
TRAVEL JOURNAL by Alice January
PALM SPRINGS RELAX and EXPLORE
TRAVELERS
Jazz
Ellie
DESTINATION
팜스프링스, 인디언캐년, 조슈아 트리 네셔널 파크
PROLOGUE
사막의 햇살 아래 활기찬 다운타운 팜스프링스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냈다. 인디언 캐년과 조슈아 트리 네셔널 파크 자연 속으로 떠난 작은 모험은 팜스프링스 휴양 여행을 다채롭게 해주었다. 이 여행저널을 통해 우리의 여행 경험을 시간 순서대로 기록하려 한다.
DATES
2024년 3월. 2박 3일
MODE OF TRAVEL
Toyota Sedan
RELATED TRAVEL JOURNALS
여행목표와 테마
이번 여행의 테마는 휴양지에서 여유를 즐기며 자연 속에서 소소한 모험을 경험하는 것이다. 다운타운 팜스프링스는 휴양지로서 즐기고자 한다. 다운타운을 둘러보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여유롭게 사진도 찍고 싶다. 또한, 도심에서 벗어나 인디언 캐년과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에서 소소한 모험감을 경험하려 한다. 이 여행은 휴식과 모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이 될 것이다.
머무는 곳
휴양지의 장점은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즐길 거리가 밀집 해 있다는 점이다. 이번 여행에서는 다운타운 팜스프링스를 휴양지로 즐기기 위해 걸어 다니기 좋은 위치로 정했다.
지도에 표시된 바와 같이, 북쪽으로는 E Alejo Ro, 남쪽으로는 W Baristo Rd를 경계로 하여 S Palm Cayon Dr을 중심으로 걸어다니면 다운타운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따라서 지도 상 초록색으로 표시된 곳이나 그 근처로 머무를 곳을 정하면 팜스프링스 다운타운을 휴양지로 즐기기에 좋다. 우리는 2박3일동안 Hyatt Palm Springs에서 머무르게 되었다.
여행지에 대한 리서치
구글 맵을 켜고 다운타운 팜스프링스을 기점으로 하여 여행할 만한 곳을 찾던 중에 우린 인디언 캐년과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를 선택하였다. 조슈아트리 네셔널파크는 이전에도 몇 번 여행해 본 적이 있었지만, 이번 여행은 상황이 달라 추가적인 리서치를 해 볼 필요가 있었다. 따라서 리서치는 다운타운 팜스프링스의 먹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인디언 캐년과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의 트레일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1.다운타운 팜스프링스
Events and Current Conditions
여행하기 전에 항상 그 지역 홈페이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한다. 관광이 수익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도시답게 팜스프링스는 유독 관광 관련 정보을 매우 다양하고 디테일하게 제공한다. 팜스프링스 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팜스프링 관광 홈페이지에서 로컬 행사 뿐만 아니라 음식점들의 해피아워, 주변 자연에서의 interpretative hike 정보, 공연, 아트 전시와 같은 크고 작은 이벤트들에 대한 정보를 날짜별로 찾아볼 수 있다. 이 곳에서 여행 날짜에 해당되는 이벤트들을 살펴보고 흥미로운 것들은 여행 계획에 포함시키도록 한다.
여행 날짜 중 목요일이 포함된다면, 다운타운 팜스프링스에서 매주 목요일 열리는 로컬 페스티벌인 VillageFest에 가보는 것도 좋다. 우리는 마지막 날이 목요일이었으나 여행 계획이 바뀌는 바람에 이번 여행때는 페스티벌에 가보지 못했다. 대신 팜스프링스 아트 뮤지엄의 ‘Free Thursday Night’ 행사가 같은 목요일에 있어서 이곳에서 여행을 마무리 하였다.
다운타운 팜스프링스은 3일 내내 방문했던 터라 여행글마다 부분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팜스프링스 휴식과 모험 Day 1 – 다운타운에서 여유로움과 인디언 캐년 오아시스 하이킹
팜스프링스 휴식과 모험 Day 2 – 조슈아 트리 네셔널 파크: 스컬 락 트레일과 별 보기
팜스프링스 휴식과 모험 Day 3 – 팜스프링스 아트 뮤지엄 무료 관람과 하얏트 팜스프링스 리뷰
2. 인디언 캐년
Research about Indian Canyons
인디언 캐년은 정말 넓다. 크게 팜 캐년, 안드레아스 캐년, 머레이 캐년으로 나뉘는데, 우리는 그 중 가장 가깝고 쉬운 안드레아스 캐년 루프 트레일로 가기로 했다. 아이와 함께 가니 쉬운 코스여야 했고, 그늘이 충분한 곳이어야 했다. 하이킹이 주된 목적은 아니었다. 이번 인디언 캐년 여행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팜나무들과 오아시스를 경험하기 위함이었기 떄문에, 1.2 마일의 쉽고 짧은 이 루프 트레일을 선택하게 되었다.
인디언 캐년 공식 웹사이트에서 대부분의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Hours
Oct. 1 – July 4: daily 8 a.m. – 5 p.m.
(Last vehicle in at 4 p.m.)
July 5 – Sept. 30: 8 a.m. – 5 p.m.
(open only Fri., Sat., Sun. – Last vehicle in at 4 p.m.)
Admissions
Adults $12 | Seniors $7 | Students $7 | Children (6-12) $6
3. 조슈아트리 내셔널 파크
Current Conditions
네셔널파크에 여행을 간다면 가장 먼저 확인 하는 것이 각 네셔널 파크 홈페이지다. 홈페이지의 이 작은 alert 버튼이 주는 정보는 참으로 프레셔스하다. 그다음 찾아볼 것은 이 곳의 지도이다.
Places
스컬락 트레일: 이번 여행은 팜스프링스를 휴양지로서 기점으로 삼는 여유로운 여행이다. 그렇게 때문에 조슈아트리 네셔널파크의 극히 일부만 체험하기로 했다. 평소처럼 최대한 많은 곳을 가보고 경험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의 트레일만 선택하기로 했다. 스컬락 트레일의 길 건너편에는 디스커버리 트레일이 있다. 스컬락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하고 시간이 남으면 길 건너에서 좀 더 하이킹을 해보기로 했다. 어린 아이와 함께 안전하고 소소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일로 적합했다.
네셔널 파크 비지터 센터: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에는 비지터 센터가 세 곳이 있다. 우리는 목적지와 가까운 North Entrance 방향의 비지터 센터에 들르기로 했다.
별 보기 장소: 나오는 길에 차 안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별을 볼 장소로 Sky’s the Limit 을 선택하였다. 사실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 깊숙히에서 별을 보면 더 잘 보일 테지만, 아이와 함께 너무 늦지 않게 호텔로 향하기 위해서 네셔널 파크 밖에 위치한 곳을 찾아보다 Sky’s the Limit 이 생각이 났다.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 홈페이지의 이벤트 캘린더를 확인해보았다. 우리가 방문하는 시기에는 스타게이징 이벤트가 잡혀있지 않아 아무도 없을 것을 예상하고 이 곳을 별보는 장소로 정하였다.
여행 경로
Day 2. 호텔 – 다운타운 팜스프링스 – 조슈아트리 네셔널 파크 – 호텔 (123 miles)
Day 3. 호텔 – 다운타운 팜스프링스 – 팜스프링스 아트 뮤지엄 – 집 (100 miles)
여행 스케줄
Day 1.
Morning/Afternoon
다운타운 팜스프링스
브런치 @ Wilma & Frieda’s
커피 @ Starbuck
호텔 체크인
Evening
인디언 캐년
이른 저녁 @ Hotel
디저트 @ Lappert’s Super Premium Ice Cream
Downtown Park 걷기
Day 2.
Morning/Afternoon
다운타운 팜스프링스
Evening
조슈아트리네셔널파크 비지터센터
스컬락 트레일 & 디스커버리 트레일
저녁 & 별보기
Day 3
Morning/Afternoon
다운타운 팜스프링스
Evening
팜스프링스 아트 뮤지엄